본문 바로가기
콩콩 튀는 정보들

카카오톡 안 읽은 카톡 AI 요약, 말투 자동 변경

by 콩콩 튀는 콩이네 2023. 12. 29.

안녕하세요! 콩콩 튀는 정보를 드리는 콩이네입니다.

다들 단체 카톡들 많이 이용하시죠? 일하거나 친구들이랑 시간 보내다 보면 단체 카카오톡이 많이 쌓여서 이걸 다 읽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난감할 때가 있죠. 그러면서 놓친 대화들이 있어서, 그 속에 혹시나 중요한 내용이 있다면 빠트리고 넘어가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카카오톡 실험에서 새로운 기능이 나왔습니다.

 

이번에 생긴 기능은 안 읽은 카톡을 ai가 자동으로 요약해 주는 기능과 말투를 변경해 주는 기능입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거 같아 함께 알아봅시다.


 

카카오톡에 들어가셔서 설정에 들이 가주세요. 하단 쪽에 있는 실험실을 클릭하시면,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이용방식 변경되었다는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실험실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바로 하단에 있는 AI 기능 이용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화면이 바뀌면 AI 기능 이용하기를 설정해 주세요. 그러면 AI 기능 이용 동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AI의 기술적 특성상 결과 값에 부적절하거나 부정확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고 진행해 주세요.

 

저는 업데이트하고 안 읽은 대화 요약하기가 너무 해보고 싶어서 카톡방 대화가 쌓이기를 기다렸답니다ㅋㅋㅋ

 

조금 기다리고 쌓인 카톡방에 들어가 보니 화면과 같이 [안 읽은 대화 요약하기] 문구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면 화면과 같이 요약 완료를 보실 수 있는데, 대화를 읽어보니 대충 내용이 맞는 거 같더라고요?! 정말 신기..

그리고 말투 변경은 카톡을 치다 보면 AI가 반짝이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클릭하면 원문, 정중체, 상냥체, 임금체 등 원하는 말투를 선택해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부로 변경하기 난감하게 한 후 해봤는데 변경하기 힘들다고 다른 말투로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새로 추가된 카카오톡 기능인 안 읽은 카톡 요약하기와 말투 자동 변경을 해봤습니다. 점점 AI 시대로 발전하면서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에도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신기하면서도 조금은 느리기 발전하면 좋겠다고 생각도 드네요. 다들 오늘 포스팅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