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콩 튀는 정보들

카카오톡 펑만들기

by 콩콩 튀는 콩이네 2023. 9. 16.

안녕하세요! 콩콩 튀는 정보를 드리는 콩이네입니다.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면서 친구목록 상단에 "펑"이라는 메뉴가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에 새롭게 생긴 기능인 "펑"에 대해 알아보아요.

펑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스토리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진이나 글을 올려두면 인스타그램처럼 24시간 동안 보이게 되고 사라지고 하트를 눌러서 공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랑은 다르게 자신이 공개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은 별도로 비공개를 하거나 차단을 해야 하는데 퍼은 처음부터 선택을 할 수 있다니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 놔서 펑 기능이 바로 보였지만, 안 보이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어플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바로 생기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순차 적용이라 기다리면 어느 순간 생깁니다.

1. 텍스트 입력 : 말풍선, 글자체, 글 정렬, 글 색상 등 다양하게 변경 가능합니다.

2.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앨범에 있는 이미지 선택하기.

4. 카메라로 바로 찍어서도 올릴 수 있습니다.

5. 컬러 배경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를 클릭하면 공개 범위 설정이 가능한데, 전체한테 보여줄지 선택한 친구들에게만 보여줄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처럼 엄마한테만 보이기를 바라면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최종으로 완성이 되면 공유하기를 눌러서 공유하면 됩니다.

펑보는 방식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보는 방법과 동일하고, 24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만 공유한 펑을 삭제하고 싶으면 상단에 있는 [...]을 클릭해서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에 새로 생긴 기능 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이용하는 사람들은 많지는 않지만,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락 수단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보다 더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을 거 같네요. 다들 도움이 됐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